재경안동향우회, 안동시 미등록경로당 1,200만 원 기부
- 안동 48개소 미등록경로당 소외된 어르신들께 보탬이 되길 바라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8-31 13:28:5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재경안동향우회(회장 김영식)는 8월 31일, 안동시 미등록경로당에 1,200만 원을 기부하며 고향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은 미등록경로당을 대표해 와룡면 남흥경로당에서 가졌다. 현재 안동시 미등록경로당은 48개소로 노인여가시설 등록기준을 맞추지 못해 운영비와 냉·난방비 등을 지원받지 못하는 경로당이다.

김영식 재경안동향우회장은 “경로당으로 등록되지 못해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향우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기부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3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재경안동향우회는 안동에서 출생하였거나 선대의 고향이 안동인 사람으로 서울특별시 또는 수도권에 거주하며 시내 읍·면 향우회에 소속된 자들의 모임 단체다.

매년 장학금 전달(2010년 ~ 현재, 120명 1억 5,200만 원 지급)과 함께 안동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체육대회 개최, 안동 농특산물 페스티벌 개최 등으로 고향 사랑에 힘써왔다. 특히 2021년 마스크 300매와 지원금 1,000만 원을 기부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현재 회원은 32만여 명(임원 33명)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고향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김영식 재경안동향우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복지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