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대전시의회 의원, 시장·민주당과 소통 잘할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29 20:57: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영삼 대전시의회 의원은 29일, 국민의힘 대전시당사에서 열린 ‘당 소속 시의원 워크숍’에서 “원내대표의 책임은 당과, 시장, 민주당과 소통으로 시의회를 잘 이끌어 나가는 것이 저의 임무"라며 “국민의힘 시장이라고 무조건 찬성하고 동조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당이 있고 우리가 있는 것이지, 우리가 있고 당이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시장이 생각하는 모든 방향성을 검토하고 아닌 것은 아니라고 의회에서 얘기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진행된 워크숍에서 시의원들은 김소연 변호사의 ‘지방의원은 어떻게 괴물이 되는가’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지방의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했다.

한편 워크숍에는 이은권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이장우 대전시장, 박철환 대전시 정무수석, 장능인 전 비대위원, 서현욱 사무처장 및 당 소속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