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방학 중 가족문화체험’ 실시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도예·원예·제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8-23 11:40:38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2022년 방학 중 가족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방학을 맞이해 부모와 자녀가 일상을 벗어나 함께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가족 간의 공감대와 행복한 공동체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흙으로 빚은 동물캐릭터 접시 만들기 ▲가족 반려식물 키우기 ▲상상 보틀케이크 꾸미기를 주제로 도예, 원예, 제과 체험으로 구성됐다. 가족 단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활동하고 체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지금까지 아들과 소통이 많이 없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아들과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자녀의 인성과 성장 과정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가족의 소통과 사랑"이라며 “우리 시교육청은 부모와 자녀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통해 평소에 못다 한 이야기도 나누고 장난도 치며 친밀함을 높일 수 있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