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열려유!
--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해미읍성 일원서 개최 -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8-23 09:31:19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금년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해미읍성 일원서 개최되는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축제 개최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민초가 쌓은 600년, 세계를 품은 700년’이라는 축제의 주제에 맞춰 백성들이 성벽을 쌓은 모습이 그려진 삽화가 삽입됐다고 밝혔다.

이는 조선 전기 병영성의 역할을 담당했던 해미읍성의 명성에 걸맞게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태종대왕 행렬’의 사진과 병사의 강무 모습을 이미지화한 삽화도 담겼다고 언급했다.

또한 초대가수 사진은 물론, 특히 해미읍성 축조 600주년 기념하여 기획되고 있는 미디어파사드쇼의 화려한 모습이 표현돼 눈길을 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산문화재단에 따르면 이 포스터는 지난 16일 열린 축제위원회 홍보분과 회의서 최종 결정되었으며 앞으로 서산문화재단에서는 이 포스터를 관내 기관과 단체 및 상가는 물론 전국 문화원과 외국 영사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스터 디자인을 바탕으로 각종 홍보물을 제작하고 각종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전방위적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서산문화재단 관계자는 “포스터의 디자인은 병영성이라는 해미읍성의 정체성과 역사성을 이미지화하는데 중점을 뒀다."며“제19회 해미읍성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됨은 물론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해미읍성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3년부터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고 있는 등 서산지역을 넘어 우리나라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태종대왕 강무 및 행렬, 야간미디어파사드쇼 등 5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