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환경재해 등 중대재해예방 교육 실시하는 울릉군
<울릉군 김규율 부군수 중대재해예방에 힘쓰겠다>
김성수 | 기사입력 2022-08-10 18:24:55
〔타임뉴스(울릉)=김성수 기자〕 울릉군은 지난 9일 산업재해와 환경재해 등으로 지속적인 인명사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한 책임의 소재를 분명하게 하고, 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제공, 울릉군>

중대재해처벌법은 2022. 1. 27 시행되었으며 사업장이나 공중이용시설 등을 운영하면서 관리상의 결함으로 사망사고가 발생하면 사업주나 경영책임자 등에게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억원 이하의 벌금을 물릴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강사로는 경북교육청 중대재해예방안전단 위원인 안홍기 산업안전지도사가 나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대한 이해 및 의무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중대산업재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장의 유해 및 위험요인 확인·개선, 안전점검·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등에 대해 중점적인 질의 답변이 이루어졌다.

또한 울릉군의 중대재해처벌법 업무 관련 추진상황 점검 및 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하여 회의를 함께 진행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