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어린이농부학교 슬로푸드(slow food) 교육 실시
- 어린이 40명, 옥수수, 복수박 수확 등 텃밭 체험활동 가져 -
김성수 | 기사입력 2022-08-06 20:24:29

〔울릉=김성수 기자〕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8월 5일 농업기술센터 자생식물원 내 텃밭에서 관내 6~10세 어린이 40명을 대상으로「어린이농부학교」하계 농산물 수확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농부학교에 참여한 체험생들이 농업기술센터 내 자생식물원에서 즐거운 모습으로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제공, 울릉군>

이번 체험 활동은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농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체험자들은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옥수수와 복수박을 텃밭에서 직접 수확하고, 섬백리향 모종을 화분에 옮겨 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학부모들은“우리 식탁에 오르는 농산물이 농부들의 땀으로 이루어진 결실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