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지켜줄게!” 예천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26 10:38:22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5일 오후 5시 호명면 일대에서 예천경찰서와 함께 ‘우리가 지켜줄게! 아동 학대예방 캠페인’을 했다.

아동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예천군을 만들기 위해 아동학대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으며 군민들에게 아동학대 예방 리플렛 등을 나눠주며 홍보를 했다.

윤상준 주민복지실장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관심은 부모뿐만 아니라 유관 기관과 주변의 이웃 모두에게 필요하다."며 “아동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예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과 예천경찰서는 아동학대 발생 시 현장에 함께 출동해 아동학대를 판단하고 현장 위기 상황 발생 시 피해아동을 안전하게 분리 조치하는 등 아동학대 피해를 방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군은 아동학대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아동학대 전담공무원을 배치하고 경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등 민·관·경 협업을 통해 위기아동 발굴, 사례판단 회의, 합동점검,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