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새마을회, 피서지 이동문고 개소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7-22 13:24:03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 주왕산에 피서객들을 위한 이동문고가 운영된다.

새마을문고 청송군지부(회장 송순회)는 지난 7월 22일 주왕산국립공원 야영장에서 여름철 피서지 이동문고를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피서지 이동문고는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성숙한 국민의식 함양과 건전한 피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7월 22일부터 8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동문고에는 약 2,000여권의 책이 구비되어 있으며, 청송군민 뿐만 아니라 피서객들도 도서대출대장에 이름과 연락처, 도서의 제목을 기재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운영기간 중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는 헌책을 피서지 이동문고로 가지고 가면 1인당 2권까지 새 책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알뜰도서 교환시장도 운영된다.

송순회 회장은 “피서지 이동문고가 아름다운 추억과 꿈을 만들어갈 수 있는 장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더불어 많은 분들께서 마음 편히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건전한 피서문화 정착과 청송군의 높은 문화수준을 널리 알려 다시 찾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어 달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