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순천타임뉴스 = 홍철준 기자]순천소방서 승주119안전센터(소방경 장동선)는 생활 속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안전교육·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119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개최됐던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온라인 대회로 대체한 것으로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며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한적십자사가 후원한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응급처치 실제 사례를 재연하거나 가상상황을 연출해 촬영한 영상 또는 질병·부상상황별 응급처치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5분 이내로 제작·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9일까지 한국소방방송 홈페이지(http://fire.go.kr)에 제출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작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중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상장 18점과 총 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또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방청 생활안전과(☎ 044-205-7669)에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