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사진관’으로 어르신들께 특별한 하루 선물하는 청송군치매안심센터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6-21 14:47:43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청송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6월 17일, 치매환자 및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 5팀을 대상으로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추억사진관’을 운영했다.

‘추억사진관’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사진촬영을 통해 가족 간의 소중한 경험과 옛 추억을 회상함으로써 치매 환자의 우울감 해소 및 삶의 활력증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여팀에게는 의상·헤어·메이크업 등이 지원되었고, 향후 사진 및 액자도 증정할 예정이다.

추억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은 한 어르신은 “오래 살다보니 이런 날도 있다."며 “내 인생에서 웨딩드레스를 입을 수 있었던 가장 행복한 하루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다른 참가자들도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어려웠는데 모처럼 외출해 가족과 함께 힐링이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