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국제 평화 공헌 대상'은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세계 평화와 언론 발전에 이바지한 분들을 추천받아 매년 단 3명에게만 주어지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이번에는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선정됐다.
2022년 '대한민국 우수 기자상'은 언론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자들 중에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국기자연합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우수 기자 대상 수상자는 총 16명으로 최우수 기자 대상은 원뉴스 임새벽 기자, 라이센스뉴스 고훈곤 기자, 열린뉴스통신 김태훈 기자이고 우수 기자 대상은 g뉴스데일리 강영한 기자, 전남인터넷신문 박성수 기자, 디스커버리 정기환 기자, 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중부뉴스통신 김만식 기자, 동포투데이 허을진 기자, 경기매일 정석철 기자, 지이코노미 이창희 기자, 뉴스8080 이광수 기자, 인디포커스 김은해 기자,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오늘의충청 하선주 기자, 골프타임즈 문정호 기자이다.
한국기자연합회 대상 조직 위원회 문기주 총재는 "선정된 기자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기자의 사명감을 가지고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대변하고 어두운 곳을 밝게 밝혀주는 등불이 되고자 헌신하며 사회 각 곳에 만연하고 있는 부정부패, 비리를 취재하고 파헤쳐서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있는 기자들이다"며 "명랑하고 밝은 정의사회 구현을 위해 누가 알아주던 알아주지 않던 묵묵히 일하고 있는 기자들을 각계각층에서 추천하여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우수 기자 대상에는 후원을 맡은 신원리조트와 (주)키오스킨, 크로앙스의 후원으로 부상과 다양한 선물이 주어진다.
이창열 한국기자연합회 회장은 "이번 국제 평화 공헌대상 수상자는 국제 평화에 공헌하신 분들과 언론과 사회 전반에 걸쳐 묵묵하게 자기 맡은 바 책임과 임무에 충실하며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하신 존경받는 분들이 추천되고 있다"며 "많은 추천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자연합회를 위해 매년 회비를 내어주어 연합회 발전과 취재 기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사외이사들 중에 선정하여 공로패와 감사패가 주어진다.
이번에 공로패는 (주)크로앙스 문기주 회장이, 감사패는 신원리조트 천성현 회장, 주호덕 정치학 박사, (주)커뮤니케이션 다함 전동진 대표, 강동대학교 창업경영학과 오인환 교수, (주)블랑카우 이일섭 대표, 애국국민연대 박석동 총재, (주)88 김은지 대표, MG신촌새마을금고 지효순 전무, 연합회 이현범 대외협력국장에게 수여된다고 밝혔다.
기자들의 취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기자연합회 사외이사로 새로 위촉된 김영화 화백, 자연가 이국철 대표, 자연가 하정화 이사에게 사외이사 위촉장과 위촉패가 전달할 예정이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