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진보 청록담복어샤브 신은지 대표 조리기능장 합격
7전 8기의 도전정신으로 청송군 최초 조리기능장 탄생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6-08 17:55:51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군 최초로 진보면 소재 ‘청록담복어샤브’의 신은지 대표가 제71회 조리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조리기능장은 조리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최고 수준의 대한민국 국가기술자격으로,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신은지 대표는 2010년도부터 청록담복어샤브를 운영해오면서 한식·중식·일식·양식·복어조리기능사 및 복어조리산업기사, 한식조리산업기사를 취득하였다.

특히 조리분야의 최고의 자격증이라 할 수 있는 조리기능장 시험에 8번 도전 끝에 마침내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이는 음식전문가로 각고의 노력 끝에 이룬 큰 성과이다.

한편 신 대표가 운영하는 청록담복어샤브는 청송군의 유일한 복어 전문점으로 복어코스요리를 비롯하여 복어지리, 복어불고기, 복샤브가 대표 메뉴이다.

올해 청송군에서 운영하는 외식산업 최고경영자과정에 참가 중인 신 대표는 “시험을 준비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조리세계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고 또 조리기능장 시험에 합격까지 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조리기능장에 걸맞은 능력을 배양하여 차원 높은 지역의 외식문화를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