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여성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 진행한다
전찬익 | 기사입력 2022-05-04 07:21:24
[포핯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가족센터는 2일 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 ‘다가온(오천읍 소재)’에서 결혼이민여성 문화강좌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쿠킹클래스는 황지영 강사를 초빙해 결혼이민여성 10명을 대상으로 ‘딸기찹쌀떡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케이크 만들기, 초콜릿 만들기, 레몬청 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등 총 6회로 구성됐다.

결혼이민여성 문화강좌는 포스코 1% 나눔재단이 지원하는 ‘찾아가는 이동 다문화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11월까지 힐링꽃꽂이, 천연화장품 만들기, 마크라메 공예, 캘리그라피, 키즈테라리움, 엄마표놀이, 우드클래스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개설되는 강좌마다 수시로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문화 강좌는 지리적·환경적인 요인으로 문화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웠던 결혼이민여성에게 수준 높은 문화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해 여가 활동의 질을 높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문화 강좌를 진행하는 동안 멘토링 활동가를 채용해 일자리 창출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결혼이민여성으로서 갖고 있는 일상생활의 고충을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결혼 이민 여성 간 소통을 증진 시키고자 한다.

한편, ‘찾아가는 이동 다문화센터’ 사업은 문화강좌뿐만 아니라 자녀성장지원을 위한 이중언어교실, 결혼이민여성 정착단계별 맞춤형 역량강화, 도서·교구 대여, 사회서비스 및 센터사업 정보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안연희 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결혼이민여성들에게 양질의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포스코 1% 나눔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다양하게 마련된 문화강좌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민여성의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