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한다!
-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신속 추진 예정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22 10:33:35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은 4월 21일 제254회 예천군의회 임시회에서 473억원 규모의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의결 확정하였다.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정부의 방역지침 개편에 발맞추어 코로나19 이전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하여 수립된 이번 추경예산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모든 사업들을 상반기 내 신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군민 재난기본소득은 5~6월 중 신청 즉시 1인당 20만원씩 예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4월중 접수를 받아 50만원씩 현금을 지원하는 한편, △173억원 규모의 예천사랑상품권을 5월부터 발행하여 지역 경기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한, 주민 건의 및 불편사항을 수렴하여 반영한 주민숙원사업도 조기에 착공하여 상반기 내 마무리 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추경예산으로 확정된 사업들을 모든 군민들이 차별 없이 신속하게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할 예정이며, 침체된 지역 경기를 살리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