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관내 경로당 222개소 전면 운영 재개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4-21 11:51:38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청송군은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지난해 12월부터 중단했던 경로당 222개소의 운영을 오는 4월 25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을 가급적 오는 25일부터 개방하도록 하였으며, 이에 따라 청송군은 경로당 운영 중단으로 우울감, 고립감을 호소하는 어르신의 건강회복과 코로나 유행 감소세를 고려하여 경로당 운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경로당 이용 시 마스크 착용 및 외부 환기 조치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지켜야 하며, 띄어 앉기 등을 준수하여 제한적으로 식사도 가능하다.

특히 청송군은 경로당 운영 재개를 앞두고 전문 업체를 통한 방역소독 및 청소를 실시하고 시설물을 점검하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며,

또한 경로당행복도우미를 통해 비교적 비말 발생이 적은 취미·여가프로그램(미술·공예 등)을 운영하여 경로당활성화 및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회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가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경로당 운영지원과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