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꽃 ‘무궁화 동산’ 조성에 앞장선 서산 동문1동 봉사단
- 동문1동 통장단, 새마을협의회에서 무궁화 전지, 제초, 환경정화 활동 펼쳐 -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4-08 15:35:58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동문1동 통장단협의회와 새마을협의회는 8일, 회원 40여명이 참여하여 온석동에 위치한 무궁화동산의 전지 및 제초작업과 환경정화 활동 등 무궁화동산 가꾸기에 참여하였다.

통장단협의회는 이날 월례회의를 마치고 통장 16명 모두가 함께 참여하였다. 통장단은 동문1동의 여러 단체중 대표격인 단체로 통장들이 솔선수범하자는 취지로 참여하게 되었다. 새마을협의회 회원들도 무궁화단지 가꾸기에 참여한 후, 인근에 마련된 고구마밭을 정리하였다. 고구마밭은 새마을회 회원들이 식재․수확하여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무궁화동산 가꾸기에 참여한 정헌태 통장단 회장은 “무궁화 동산을 조성한지 3년차인데, 찾는 분들이 많이 있다"며 “통장단에서 솔선수범해서 나라꽃인 무궁화를 잘 가꿔나가겠다"고 말했으며 “매년 무궁화동산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통장단과 새마을회에서 무궁화 가꾸기에 참여해서 마음이 뿌듯하다"고 전했다.

무궁화동산은 2019년 3월경 충서로타리클럽에서 묘목 1,700주를 지원하고 클럽회원과 동문1동 사회단체 회원 등 80여명이 참여해서 조성하였다. 매년 충서클럽회원들이 잡초제거와 야자수매트 설치, 조명․포토존 설치 등 무궁화동산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편의제공을 해오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