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맞춤형 재난지원금 지급하는 청송군
청송군·청송군의회 신속추진 합의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4-07 14:20:28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청송군은 코로나19 확산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맞춤형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군 자체적으로 마련하였으며, 청송군의 적극적인 의지와 청송군의회의 지원으로 신속하게 결정·추진됐다.

지난 4월 6일에는 의회 임시회를 거쳐 추경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이처럼 청송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된 배경에는 청송군과 청송군의회가 지역의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마음이 한뜻이었기 가능했다.

신청자격은 2022. 1. 1.기준 청송군에 주소와 영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이며, 신청기간은 4월 4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다. 단 부동산입대업과 태양광 발전 사업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하면 되며, 지원 금액은 청송사랑화폐로 50만원이 지급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