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예방캠페인을 진행한 고양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4-06 16:24:53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가 5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을 위해 북한산국립공원 입구에서 산불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고양시 산림공무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북한산국립공원을 찾은 등산객에게 산불예방홍보물을 배포하고 산불방지 국민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북한산 등산로 주변 산지정화 활동을 했다.

시 관계자는 "경북·강원 대형산불로 인한 많은 산림 및 재산 피해가 있었던 만큼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고 시민 안전을 지키는 산불예방에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고양시는 대형산불 대책기간 동안 농산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행위에 대해 기동합동단속을 실시해 소각행위 적발시 과태료 30만 원을 부과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