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비대면 면접이 확대됨에 따라 학생들이 별도의 AI 면접실에서 면접을 응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다양한 취업사례를 다른 학교와 공유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줬다.
전라권의 상업계열 중심 거점학교인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는 평가가 시작된 2020년부터 우수학교로 선정, 2021년에도 17개 거점학교 중 상위 3개교에 해당하는 우수학교로 2년 연속 선정됐다. 그 결과 2022년도에는 전년도 대비 10% 추가 예산을 확보해 총 1억 1000만 원의 혜택을 학생들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본 사업 담당자인 위민희 교사는 “재학생 때 취업하지 못한 학생들이 졸업해서도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특히 이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한편 전남여상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빛고을 혁신학교 등으로 많은 예산을 지원받아 학생들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또 사과데이, 등교맞이, 크리스마스 소원트리 행사, 가래떡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코로나로 인해 학창시절의 추억을 만들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문화행사도 지원하고 있다.
전남여상 최규명 교장은 "우리 학교는 졸업생도 끝까지 책임지며 지원할 수 있는 학교가 가장 큰 목표이다“며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학생이 원하는 꿈과 목표를 이룰 때까지 모든 교직원이 합심해 지원하겠다"며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