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행복대학 예천캠퍼스 명예학사과정 개강
“배움을 통해 얻는 기쁨과 행복”
김용직 | 기사입력 2022-03-30 15:37:28

[예천타임뉴스=김용직 기자]예천군은 지난 29일 경북도립대학교 청남교육관 청남홀에서 수강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경북도민행복대학 예천캠퍼스 명예학사과정’을 개강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학사과정은 누구나 학습 가능한 기회를 제공해 군민들의 지적 성장을 돕고 올바른 시민 의식 함양을 위해 추진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공립대학인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 운영된다.

이날 경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이정태 교수의 ‘국제정세와 우리의 대응’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7일까지 총 30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저명한 강사들을 초빙해 진행한다.

경북학, 시민학, 미래학, 인문학 등 7대 영역별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규과정을 구성했으며 이외에도 방학 특강과 동아리, 학생자치회 및 지역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교과 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료기준은 70% 이상 출석과 사회참여활동 5시간 이상이며 수료자에게는 명예도민학사 학위를 수여하고 우수 학습자에게는 별도로 표창을 통해 학습생의 자긍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김상동 경북도립대총장은 “지자체와 대학이 상호 협력하여 상생하는 것이 대학의 최우선 과제이자 발전의 지름길"이라며 “예천군과 경북도립대가 협력해 군민에게 유익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