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서∙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대산중학교는 지난 23일(수) 오후, 본교 1학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봉사활동 소양교육’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확대와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한 기초지식 함양 목적이며 교육은 1학년 각 반 교실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 하에 진행되었다.
봉사활동을 시작하는 신입생을 위해 1365자원봉사포털 가입 및 활용방법과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연계 방법 등의 활동 절차를 교육했다. 또, 학생들이 다양한 자원봉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봉사활동과 수요처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안내했다.학생들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가치, 봉사자의 역할 등의 기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교육은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새 학기를 맞아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실시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으로 7교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해 진행됐다.
1학년 김ㅇㅇ 학생은 “중학생이 되어 막연하게 알게 된 자원봉사활동에 대해서 명확하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쉬웠다. 봉사동아리를 만들어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해 주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오늘 교육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즐겁고 안전한 봉사활동을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