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코로나19 도립요양병원에도 집단으로 발생 통제 불능상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1-26 14:24:5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26일 안동시 남후면 도립요양병원에서 3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전날 1명의 확진자가 발생 병원 측은 병원네 모든 인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면서 26일 종사자 8명과 환자 28명, 총 36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한편 오늘 오전 전수조사 결과는 저녁쯤에 나올 예정이라 아직까진 확진자가 얼마나 더 나올지는 알 수가 없는 상태이다.이에 따라 병원은 코호트 격리됐으며 병원 내 외래 진료, 선별진료소 등이 폐쇄 조치됐다.

지난달 A 병원에서 128명이 발생한 이후 S요양병원 93명, 도립요양병원에서 36명 등 의료기관에서 대규모 확진이 발생하면서 지역 병원의 허술한 방역시스템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26일 권영세시장은 긴급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의한 특별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우선적으로 4,094개 식당·카페 등을 비롯한 총 7,914개 시설마다 담당 공무원을 상주토록 조치해 영업 마감 시까지 현장점검을 실시하고.등교 중인 학교와 유치원은 휴관 또는 비대면으로 전환해 줄 것을 권고 요청하고 어린이집은 등원 자제와 가정 돌봄 전환 권고, 583개 경로당은 2월 15일까지 잠정 폐쇄.또한 공공체육시설도 다음달 6일까지 폐쇄하고 종교단체에도 연휴기간 중 종교 활동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이와 함께 2월 2일까지를 안동시민 이동 자제기간으로 정하고 안동시 전 공무원에게 사적모임이나 회식 등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는가 하면 설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일괄 취소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