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서구동행정복지센터 정재호 팀장, 보건위생과 김민식, 문화유산과 남혜선, 환경관리과 전유진, 노인장애인복지과 류승래 주무관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22 09:26:1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북 안동시가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해 인사 상 가점 및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최근 각 부서에서 추천받은 13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적극성 △시민체감도 △창의성‧전문성 △중요도‧난이도 △확산가능성 5개 항목으로 평가하고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결과,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서구동행정복지센터 정재호 팀장, 보건위생과 김민식, 문화유산과 남혜선, 환경관리과 전유진, 노인장애인복지과 류승래 주무관이 최종 선정되었다.

김민식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행하는 안심콜 시스템 도입에 따른 예산을 절약코자 사전 업종별 방역수칙 지도점검 시 폐업, 장기폐문 업소를 파악하여 791개소에 대한 폐업유도 및 행정처분 조치를 하였다.

남혜선 주무관은 임청각 및 주변정비사업을 위해 관련기관과 1년간의 지속적인 협의로 임청각 전면 옹벽을 우선적으로 철거할 수 있도록 추진하였으며, 보호구역 외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을 추가적으로 철거 가능토록 하여 시비 약 5억 원을 절감하였다.

전유진 주무관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5등급 노후경유차 폐차 및 LPG 화물차 신규 지원 신청자 전원에게 지원을 하기 위해 타시군에 불용예산 여부를 확인 후 협의를 통해 예산을 추가 확보하였고 전기자동차 보급에 따른 부족분을 환경부에 추가 요구하여 지원을 받았다.

류승래 주무관은 운영비 보조금을 경로당 어르신들의 편의에 맞게 지출할 수 있도록 집행기준의 개선 필요성을 느껴 도에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개정 완료하였고 시 군의 자율성을 확보하여 운영비 사용이 용이하도록 변경 시행하게 되었다.

정재호 팀장은 다수의 대형화분을 키우며 발생된 극심한 악취 등으로 3년 이상 이웃과 갈등을 일으키고 있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뇌병변 장애인을 열흘 이상 매일 찾아가 라포 형성을 통해 설득 후 인근 주민들과 함께 화분과 폐기물을 치워 이웃 간의 갈등을 말끔히 해결하였다.

시 관계자는“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적극행정 문화가 공직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