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구! 얄구재라 사투리대회라 카는 것도 있니껴?’
제11회 안동사투리경연대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02 13:48:3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문화원은 제11회 안동사투리경연대회를 12월 10일(금) 오후 2시부터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안동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원에서 주관하는 안동사투리경연대회는 안동사투리에 관심과 재능이 있다면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안동사투리로 만들어진 이야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대회로서 안동노래와 사투리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참가자들의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12월 3일(금) 17시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대상 1팀 100만원, 최우수상 1팀 70만원, 우수상 1팀 등 총 6팀을 시상한다.

안동문화원 관계자는 “지역 고유의 말은 그 지역의 정서와 문화를 대변한다. 우리 지역의 말로써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이번 안동사투리 경연대회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원 홈페이지(www.adcc.or.kr)를 참고 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