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 주민자치회 제1회 옥동 주민총회 개최
- 풀뿌리 민주주의에 한걸음 더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1-28 14:13:0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옥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성재)는 지난 11월 24일‘제1회 옥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영상 녹화로 진행되었다. 권영세 안동시장, 김형동 국회의원, 김호석 안동시의회 의장이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옥동 주민자치회의 2021년 활동과 마을의제사업 선거 결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회에서는 2022년 마을계획 의제 선정을 위해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현장투표 및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으며 총 475명의 옥동 주민이 참여했다.

7개의 마을계획 의제 중 ‘더불어 사는 옥동 플리마켓’, ‘주민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음악회’, ‘꽃과 함께하는 길거리 갤러리’ 사업이 선정됐으며 주민자치회는 선정된 마을계획 사업계획서를 정리해 2022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으로 시에 제출할 예정이다.

황성웅 옥동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주민총회 개최를 이끌어온 주민자치회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옥동에서도 주민자치회와 긴밀한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