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교육과정 연계 인성인문학교육자료집 2종 개발·보급
- 인성인문학교육 자료집「그림책 읽고 같이 놀자!」,「경상북도 길 탐방」발간 -
남재선 njs386@naver.com | 기사입력 2021-11-18 18:18:0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는 인성인문학자료집 2종,「그림책 읽고 같이 놀자!」,「경상북도 길 탐방」을 개발하여 도내 전 학교에 보급했다고 18일 밝혔다.
각 자료집은 경북교육청의 학교급별 인문학교육 추진 방향에 따라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문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발되었다.
초등학생용 인성인문학자료집인「그림책 읽고 같이 놀자!」는 초등학교 1~2학년 통합교과와 연계하여 32권의 그림책을 선정, 96가지의 놀이 소개 및 활동 자료를 수록하였으며 현장 교사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주제별 교과서 단원 순서에 맞게 구성하였다.
중·고등학생 대상「경상북도 길 탐방」은 경북교육청연구원에서 개발한「경상북도 문학관 탐방」「경상북도 서원 탐방」에 이은 지역 인문학 탐방 시리즈이다. 지역이 보유한 길의 역사·문화적 가치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성찰과 가치 있는 삶에 대해 모색하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에서는 관련 교과 및 자유학기제 연계 인문체험 활동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우리 지역의 길 9곳에 대한 소개자료는 물론,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탐방·체험 활동자료를 담아 활용도를 높이도록 하였다.
자료집은 도내 해당 학교와 교육기관에 책자 형태로 보급되었으며, 경북교육청연구원 인성인문학교육지원센터(http://school.gyo6.net/kbinsung)에서 파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는 인성인문학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정책 연구와 현장 지원 자료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