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이용객 편의 위한 임도변 풀베기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9-09 21:04:1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임도를 이용하는 주역주민 등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임도변 풀베기 작업을 실시한다.

임도의 노면 세굴, 배수로 막힘, 토사 유실로 통행이 불편한 구간에 대해서 수시 점검 및 정비를 병행하여 이용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금회 4천7백만 원의 예산으로 풍산 오미 임도 외 54개소 174.35㎞에 대해 임도변 풀베기, 잡관목 제거 작업을 추석 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1억 3천4백만 원의 예산으로 도산 가송~단천임도 등 3개소에 대해 우기 전 보수공사를 완료하였고, 경사지 및 노면훼손이 심한 임도에 대해서는 노면정비작업 및 포장공사를 진행중에 있다.

임도는 마을과 마을의 연결, 숲가꾸기 등의 산림경영, 산불예방 및 진화, 탐방, 산림휴양 등 다양한 기능과 활용을 위해 설치하는 중요한 산림기반시설이다.

안동시 관계자는“매년 임도 정비 예산을 편성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빠른 시일 내에 정비를 마무리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