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고고(GoGo)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참여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Go, 개인 텀블러 사용은 늘리Go
남재선 njs386@naver.com | 기사입력 2021-08-31 11:04:1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8월 30일 생활속 친환경 실천 운동인 ‘고고(GoGo)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고고(GoGo) 릴레이 챌린지’는 환경부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21년 시작한 캠페인으로,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는 캠페인으로 실천 약속 사진과 영상 등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 캠페인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Go, 개인 텀블러 사용은 늘리Go’ 라는 슬로건과 함께 캠페인 사진을 SNS에 올려 생활 속 일회용 폐기물 줄이기 참여를 장려하고 탈플라스틱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공단 내 사내 혁신 동아리 모임인 오픈 채팅방에서 비대면 회의를 통해 직원의 아이디어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다음 참여기관으로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장덕일 이사장을 지목했다.
권석순 이사장은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고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이 많이 늘어 환경문제가 심각함을 느낀다."며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공단 임․직원과 함께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