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우수 단체상”수상
남재선 njs386@naver.com | 기사입력 2021-08-26 09:53:56
[안동타임뉴스=이단비 기자]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이 주최한 『2021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안동시 정보화농업인회(회장 권상열)가 우수 단체상을 수상했다.
안동시 정보화농업인회는 IT 매체를 활용하여 농장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와 직거래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가 윈윈(win-win) 하는 농산물 유통 기반을 만들고자 2008년 전자상거래 농업인을 중심으로 결성된 연구회이다.
현재 56명의 회원들이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전자상거래 마케팅 교육과 자율학습에 참여하며 주경야독으로 회원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경진은 농업경영 마케팅의 선도적 활용 사례, 매우 특별한 홍보 및 스토리텔링, 농장 홍보 동영상, 농업·농촌 사진 등 개인 경진과 농업인 경영정보 활성화 단체 경진 분야로 진행됐다. 단체 경진 분야에서는 안동시가 우수상을 수상했고, 개인 경진 분야에서는 풍천면 ‘김준화’씨가 농장홍보 동영상 경진 대상, 와룡면‘황순곤’씨가 농장홍보 및 스토리텔링 경진 우수상을 수상하여 주목을 받았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년 진행하는 농산물 마케팅, 전자상거래 교육에 대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더불어 지속적인 자율 학습 활동을 통하여 회원들의 정보화 역량이 꾸준히 향상된 결과"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