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뉴스=임종문 기자] 대한민국 10대 초, 중학생 모델들과 특성화고 고등학생들이 세계적인 무대인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2019 Mercedes Benz fashion week in Moscow, Russia)에서 1,000여명의 해외유명 패션디자이너와 관객 앞에 창의적인 의상 작품의 시도와 멋진 K-pop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과 화제를 이끌어 냈다.
10월 16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메르세데스 벤츠패션위크(2019 Mercedes Benz Fashion week in Moscow, Russia)는 일반 패션디자이너가 아닌 특성화고 재학생들을 선발하여 모델들의 무대의상을 직접 제작하게 하고 10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패션모델로서 선발하여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파격적인 시도와 도전으로 해외패션 관계자와 국내 대중문화계에 신선한 충격을 던지며 흥미로운 이슈 속에 주목받고 있다.
또한 무대 퍼포먼스는 신인 걸 그룹 머스키(Musky)가 이혜인, 안승비, 문서진, 김유리, 김한비, 박시현, 김단아, 한상윤, 설효원, 최하슬 등 주니어모델 10명으로 구성된 머스키 틴(Musky teen)과 함께 무대 모델로서 단독 퍼포먼스를 선보임으로 국내외 패션관계자는 물론 대중문화계에 파격적인 패션 산업의의 융, 복합 시도로서 큰 화제와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였다.
이번 러시아에서 개최된 ‘2019 Mercedes Benz fashion week’의 한국 패션쇼는 20여명의 한국 모델들과 30명으로 구성된 러시아 현지 모델들의 합동 K-POP 퍼포먼스 피날레를 끝으로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며 막을 내렸다.
국내 브랜드로 유일하게 이 패션쇼 무대에 참가한 프랭커스(PRANKERS)와 한국컬러산업협회(KCIA)는 학기 중에도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을 격려하며, 감사패와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 의상 출품에 대한 활동 확인서 등을 발급해 줄 예정이다.
열정적이고 재능 넘치는 한국 고교생들의 세계적인 패션무대 도전은 패션브랜드 프랭커스(PRANKERS)와 모델로 참여한 신예 걸 그룹 ‘머스키(Musky)’ 소속사 ‘PK 엔터테인먼트’가 전반적인 무대 퍼포먼스를 맡았고 한국컬러산업협회와(KCIA) 한국부동산리츠투자자문협회(KARA)가 후원하였으며 아이웹(i-web)과 대만버블티 ‘모시모시코리아(MoxiMoxi - Korea)’ 그리고 ‘듀티프리코리아(Duty Free Korea)’의 협찬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패션쇼 무대를 총괄 기획한 ‘청년세종이노베이션’측은 혁신은 묵은 관습과 방법을 완전히 바꾸어서 새롭게 한다는 뜻으로 고정관념의 틀을 벗어나려는 용기 있는 시도와 도전이 있어야 비로소 가능하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상생적 접목과 시도를 통해 융·복합 혁신산업 모델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