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구천그룹(九天集團) 특급호텔 투자 사업설명회
환호공원 해안가 특급호텔 건립 계획
이수빈 | 기사입력 2015-12-21 15:44:47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는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환호공원 호텔 부지에 5성급 특급호텔을 건립하겠다고 투자 의향을 밝힌 중국 구천(九天)그룹으로부터 사업설명회를 들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포항시 중국 구천그룹(九天集團) 특급호텔 투자 사업설명회

이번 사업설명회는 중국 간쑤(甘肅)성 란저우(蘭州)시에 위치한 구천그룹이 지난 10월 두호동 산1-1번지 일대에 위치한 환호공원 호텔 부지를 직접 방문해 주변여건을 비롯한 포항시 관광자원 등을 직접 검토하고 향후 포항 관광객 추이 등 호텔 투자를 위한 사업타당성을 자체 검토한 후 이뤄진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 간부공무원 중국 구천그룹 리 하이위(李海宇) 회장을 비롯한 그룹 실무진 상해 소재 호텔 설계업체 그리고 구천그룹을 소개한 한국유젠국제(주) 진용 사장 일행 등이 참석했다.

구천그룹 리 하이위 회장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환호공원에 계획하고 있는 특급호텔은 5성급으로 중국 내 최대 부동산 개발업체로 중국 내에 70여개에 달하는 5성급 특급호텔을 소유하고 있는 완다그룹(萬達集團)의 호텔브랜드 완다호텔을 건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천그룹은 16층 규모에 350여개 객실 400석 규모의 컨벤션 홀 및 다수의 연회장을 갖춘 호텔을 설립할 계획이며 호텔 투자 후 구천그룹이 소재한 간쑤성 소재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는 한편 병마용으로 유명한 시안을 비롯한 란저우 등 간쑤성 관광에 관심이 있는 포항시민을 유치하여 중국 관광을 추진하는 등 양방향 관광 활성화를 통해 양국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환호공원 특급호텔 부지는 총 26,977㎡에 상당부분이 시유지로 외국인투자기업이 미화 2,000만불 이상 투자시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거 개별형 외투지역 지정 신청이 가능하고 개별형으로 지정될 경우 법인세 취․등록세 재산세의 감면 등 세제혜택을 볼 수 있다.

이와 관련 포항시는 구천그룹의 사업계획 및 투자일정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다른 국내 및 해외 기업일부가 환호공원 호텔부지에 투자의향을 밝힌 상태에 있기 때문에 관련 기업들의 사업계획을 제출받아 심사를 통해 호텔사업자를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동일부지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두 개의 호텔을 유치하는 방안을 병행 검토하고 았으며 포항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최고의 호텔을 건립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포항시 중국 구천그룹(九天集團) 특급호텔 투자 사업설명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