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의 성지 천안 하늘아래 '천안 평화의 소녀상' 건립
- 천안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10일 천안 신부공원에서 열려-
최영진 | 기사입력 2015-12-10 18:23:25
천안시 신부동 신부공원에 제막된 '천안 평화의 소녀상' [사진=최영진기자]

[천안=최영진기자] 평화와 인권의 상징인 ‘천안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이 10일 천안시 신부공원에서 개최됐다.

천안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에는 구본영 시장과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시민 및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사전행사로 펼쳐진 천안시립풍물단 공연을 시작으로 제막천 걷기, 헌시낭독, 경과보고, 평화나비 출범선언, 망토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천안 평화의 소녀상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천안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이하 시민추진위) 이윤기 상임대표 “시민들의 관심과 정성으로 신부공원에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게 됐다"며 “평화의 소녀상이 시민과 학생들의 자부심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축사에서 “세계인권의 날을 맞이하여 오늘과 같은 뜻 깊은 행사를 시민들의 자발적인 힘으로 결실을 맺게되어 고맙다"며 “평화의 소녀상이 천안시의 대표적인 평화와 인권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참담했던 고통과 역사의 교훈을 기억하는 평화의 공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 평화의 소녀 상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한편, 천안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시민모금에는 147개 기관 및 단체, 1200명의 개인이 참여하여 7700여만원이 모금됐다.

시민추진위는 향후 ‘천안 평화나비’로 명칭을 전환하여 지속적으로 천안 평화의 소녀상을 관리할 계획이다.

천안시 관계자는 “2016년 상반기 중으로 신부공원에 조경수 식재, 계단설치, CCTV 설치, 방범등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안 신부동 신부공원에 제막된 천안 평화의 소녀상 모습 [사진=최영진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