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우리아이 치아건강 함께 지켜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4 17:23:10
【담양 = 타임뉴스 편집부】담양군 보건소는 만5~6세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동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구강관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지속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일까지 고서초등학교와 관내 어린이집 등 4개소 171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구강 보건교육, 불소도포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강관리사업은 아동의 치아를 사전에 관리해 줌으로써 구강병 예방은 물론 부모들에게 구강 보건의식 함양과 함께 어린이 구강관리에 대한 태도를 변화시켜 나가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불소도포 시술은 치아우식증이 많이 발생하는 만5~6세 아동의 치아표면에 불소를 도포함으로써 치아의 겉껍질을 단단하게 하며 충치세균에 대한 내산성을 높여줘 40~70%의 충치예방 효과가 있다.

또한, 아동들이 평생 바른 구강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구강 보건교육을 함께 실시함에 따라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구명희 보건소장은 “관내 어린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치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좋은 기회”라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어린이들이 충치로부터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클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양군,찾아가는구강교육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