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미래 진로체험’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6 15:06:36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4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미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체험을 통해 올바른 진로선택의 기회와 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휴대용 LED광섬유 실험, 과학관 전시물 탐구, CSI과학수사대, 메디랩, 전자공학 진로 멘토링(광주과학기술원 교수강연)으로 과학, 의료분야로 체험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화순중 학부모는 “자녀의 꿈은 무엇이고, 어떤 분야에 관심 있는지 알게 되었고, 짧은 시간이지만 자녀와 진지하게 진로에 대해 이야기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체험에 참가한 가족의 대부분이 진로프로그램이 끝나는 것을 아쉬워하며 내년에도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