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 행복나눔 자원봉사 활동 펼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9 16:22:16
【신안 = 타임뉴스 편집부】신안군은 11월 07일 자체 결성된 「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을 통해 압해읍 독거 노인 2가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자원봉사단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박운기 주민생활지원실장을 비롯해 공무원 가족 등 14명이 참여하여 집안의 낡은 전구 교체, 거미줄 제거, 가전제품 점검 등 오랜만에고향집에 들른 자식처럼 평소 손이 가기 어려운부분들을 꼼꼼히 체크해드려 어르신들의 환영을 받았다.

이번 봉사활동 대상자는 모두 80세가 넘은 연로한 독거 어르신들로 거동이 불편하여 집안을 제대로 치울 수가 없는 주거 환경이 열악한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자원봉사활동의 수혜를 받은 독거 어르신 조할머니는 “처음에는 내 집에 와서 치워준다고 했을 때는 거부감이 들었는데, 이렇게 말끔하게 치워진 집을 보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며 함박웃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대신했다.

한편, 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원들은 “금번 봉사활동을 통해 말끔히정돈된환경을 제공 받은 어르신들의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흘린 땀의 가치를 알게 되어 보람을 느꼈다”며,매월 정기적 모임을 통해 단순 노력봉사 뿐만이아닌 재능 나눔과 취약 계층,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활성화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