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평생학습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학습동아리 내부 소통 강화 및 친목 도모 계기 마련 -
김명일 | 기사입력 2015-11-06 17:18:41
[논산=김명일기자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5일 오전 10시 보훈회관에서 학습동아리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배움, 소통, 화합의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워크숍은 학습동아리 내부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내 학습동아리 간 친목 도모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 박지현 대전마을어린이도서관협의회 상임대표는 ‘합리적인 주민회의 방법’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하였으며, 이다현 공주대 교육나눔 연구원은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갈등관리전략’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이와 함께 동아리 간 친목도모와 네트워크를 위한 레크레이션이 함께 진행되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2014년부터 24개의 평생학습동아리를 발굴하여 ‘재능나눔 기브유(Give You) 활동’과 ‘충청남도 평생학습온통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시에서 실시할 예정인 ‘우수학습동아리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학습동아리 활동의 확대와 수준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