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은 지금 사과향기에 물들다' 문경사과축제 개막
채석일 | 기사입력 2015-10-29 15:43:21
[문경=채석일 기자]문경의 대표 농산물 축제인 문경사과축제가‘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주제로10월9일부터25일까지17일간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2006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 이어져온 사과 축제는 올해로10회째를 맞이해10주년 기념행사,다양한 체험・전시행사,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등 보다 더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주요행사로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사과낚시,사과골프,사과를 향해 쏴라 등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도전기네스,사과퀴즈쇼도 진행 될 예정이다.

또 문경사과경매도 수시로 진행해 고품질의 문경사과를 저렴하게 구입해 갈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행사장을 벗어나 직접 사과농원에 들러 사과재배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사과따기체험도 운영해 대도시에서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추억거리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문경사과축제가10년 동안 이어져 올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사과재배농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금년도 사과축제는10년간의 노하우를 잘 살려 문경을 찾아오시는 모든 관광객들을 만족시키며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는 내실 있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경사과는1천900여농가에서 연간3만7천톤의 사과를 생산하여 문경농업을 선도하고 있으며그 중 감홍사과는 전국 제일 주산지로 발돋움했다.

감홍은 당도15~16도,산도0.4%로 재배품목 중 당도가 가장 높을 뿐 아니라 적정한 산도비율로 아삭한 식감을 주며 특유의 사과향을 자랑하여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