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12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5-10-28 23:05:40

[여수=임종문 기자] 지난 23일부터 3일 동안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진 제12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가 25일 폐막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의 유명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90개 전시판매부스와 24개 먹거리 장터 등 총 114개 시장이 열렸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젊음과 도전,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전통시장에 최신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미래관과 특성화관, 상생관 등을 꾸며 전통시장의 변화와 미래상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도시에서 처음 개최되었음에도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3일간 총 17만명이 방문해 1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일부 판매부스는 상품이 조기에 품절되어 ‘여수시민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는 플래카드를 내거는 등 훈훈한 광경도 연출되었다.

행사 관계자는 대도시에서 열린 예전 박람회보다 이번 행사가 더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시킨 여수시민들의 저력이 다시 한 번 발휘된 결과로 해석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은 대중교통 이용과 불법 주정차 안하기, 기초질서 지키기 등을 실천해 행사장 주변의 교통소통을 원활하게 하는데 기여했다.

지역의 한 상인은 “여수지역의 시장상인들도 이번 박람회를 직접 참관해 지역 전통시장의 변화와 활성화를 위한 힌트를 얻었다"고 말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마침 가을 관광철을 맞이해 전국에서 온 많은 상인들과 관계자 등이 3박 4일 머무르며 관광 여수의 진면목을 실감한 행사였다"며 “이를 통해 숙박업소의 활황과 음식, 특산품 매출 상승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