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찾아가는 생활안전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8 11:25:27
【광명 = 타임뉴스 편집부】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시민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행동요령 습득을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시가 올해 2월 생활안전교육 전문교육 위탁업체와 계약을 체결한 후 3월부터 충현중학교를 시작으로 약 140여회의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광명동굴, 동 주민센터, 시민체육관 등에 전문강사는 파견해 학생과 통장, 자율방재단, 예비군대원, 공무원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 및 관리요령을 교육하고 체험토록 하여 교육 효과를 향상시켰으며, 학생들에게는 교통안전, 학교안전, 생활안전 등을 시청각을 활용해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일련의 안전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나와 내 가족 및 이웃을 지킬 수 있는 행동요령을 숙지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육 기회 확대와 내용을 보완시켜 질 높은 안전교육을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맘편한 안전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내년에도 ‘찾아가는 생활안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