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현장대응단, 나라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5-10-21 19:17:32

[화순=임종문 기자] 지난 19일 오후 화순소방서(서장 박병주) 현장대응단은 나라 어린이집 유치원생과 지도교사 25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소방서에서 하는 일을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여러 종류의 소방차 구경 및 사용용도를 설명하고, 생활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유형과 예방요령, 화재 등 긴급상황 발생 때 119신고방법 및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연기 탈출 체험과 옥외소화전을 이용한 방수체험도 실시하여 화순소방서를 방문한 어린이에게 즐겁고 흥미롭게 안전의식을 심어 줬다.

나라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의 우상인 멋진 소방대원이 소방교육을 해주니, 아이들의 안전교육에 대한 집중도 높아지고, 재미도 느끼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하수철 현장대응단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어렸을 때 안전의식을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