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로환경 조성위해 해충포집기 설치
권오원 | 기사입력 2015-10-21 11:44:43
【영덕 = 권오원】영덕군(군수 이희진)이 쾌적하고 건강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가로수 해충포집기를 10월 중으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충포집기는 겨울철 월동을 위해 따뜻한 곳으로 모이는 해충의 생태적인 특성을 이용해 해충의 유충, 애벌레, 번데기, 성충 등 각종 유해 해충이 월동할 수 있는 병해충 유인 잠복소를 제공해 봄철 이를 소각 제거하는 방식이다.

이번 설치 장소는 영덕 오십천변 가로수를 비롯해 시가지 및 주요 도로변에 벚나무, 느티나무, 소나무 등 가로수 5,000여본에 설치하는데, 병해충의 발병 횟수를 줄일 뿐 아니라 농약살포 횟수를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고 생태적인 가로수 병해충 방제 방법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친환경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농약 살포를 삼가고 매년 친환경적인 병해충방제 제품을 설치하고 있다. 군민의 건강을 지키고, 아름다운 가로경관 조성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