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자연이 숨어있는곳, 제9회 인제 마의태자 축제!
권혁중 | 기사입력 2015-10-16 09:15:58

【인제 = 권혁중】“2015 인제 마의태자 축제”가 오늘 17일 인제군 상남면 마의태자 권역 센터에서 열린다.

인제 마의태자 권역센터(위원장 이철구)가 마련한 이번 축제는 마의태자 권역의 홍보와 관광지 연계를 통해 권역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지역 내 우수한 자연경관과 자연 자원을 알려 도시민의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하나되는 화합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경순왕 태자 김일 추계대제를 지낸 후, 취떡 떡메치기, 송어잡기, 마의태자 도전 태자벨(Ο×퀴즈), 대형윳놀이게임, 족구경기 등이다.

한편, 마의태자 권역은 마의태자를 김부대왕이라 하여 마을의 수호신으로 모셔오고 있으며, 마의태자 비각, 대왕각 등 마의태자와 관련된 지명과 유적이 곳곳에 남아 있어 마의태자의 구국과 호국정신을 다시 되새길 수 있는 곳이다.

이철구 위원장은“이번축제는 마의태자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마의태자 권역에 오셔서 호국정신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연속에서 마음 속 소망과 즐거움을 찾는 기회를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