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유학생과 함께한‘행복 어울림’
이상군 | 기사입력 2015-10-07 16:30:21
【부산 = 이상군】해운대구(구청장 백선기)는 10월 6일 영산대학교에서 해운대에 거주하는 외국 인 유학생들과 함께하는‘행복 어울림’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해운대구 관내에 소재한 영산 대학교에 가족을 떠나 학업중인 외국인 유학생이 많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유학생활에 잘 적응하여 해운대 구민의 일원이라는 소속감을 심어주기 위해 해운대구에서 마련했다.

해운대 관광명소 이름 맞추기, 한국어 말하기, 대형비빔밥 비비기 퍼포먼스와 한복체험 및 포토존 행사,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5개국 250여명의 유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한국어 말하기’는 한국 생활과 문화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한국어로 발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대형비빔밥 퍼포먼스는 여러 가지 재료가 어울려 최고의 맛을 내는 비빔밥처럼 250여명의 유학생들이 다함께 어울려 행복하게 지내자는 의미를 담은 뜻 깊은 행사였다.

백선기 구청장은 “유학생이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한국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앞으로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