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과 함께 꾸미는 디자인 도시 고양시
고양시, ‘제5회 고양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김태훈 | 기사입력 2015-10-01 09:40:14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1일 ‘제5회 고양시 공공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경관조성 및 공공디자인 마인드 확산을 통해 공공디자인의 필요성과 가치를 재발견하고 앞서가는 디자인 도시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길거리에 흔히 볼 수 있는 ‘가로화분’을 주제로 학생들이 쉽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양시의 정체성, 독창성 및 실용성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해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 상금은 총 300만원이며 입상작 중 경제성이 높고 실용적인 디자인은 적극적으로 현장에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경기도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로 시민들과 함께 조성해가는 디자인 도시 고양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오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접수하며 자세한 공모 요강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도시재생과 경관디자인팀(031-8075-31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