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새마을가족 한마음 결의대회’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9-16 23:15:56

[고흥=임종문 기자] 지난 16일 팔영체육관에서 고흥군은 (사)고흥군새마을회(회장 김주식) 주최로 김승남 국회의원, 박병종 고흥군수, 새마을지도자와 다문화가족 등 1,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 고흥군 새마을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국가 발전의 원동력인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범군민적 지역혁신 운동인「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의 공감대 확산과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축하공연과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등 새마을조직의 결속과 화합 분위기를 다지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병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해 묵묵히 땀 흘려 오신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1970년대 새마을운동이 ‘잘 살아보자’는 희망과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듯이 오늘 우리 고흥만의 새마을운동인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을 통해 고흥의 참모습을 찾고 군민화합과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김주식 고흥군새마을회장은 대회사에서 “새마을지도자는 주민의 두터운 신망 속에서 선택된 참다운 일꾼이며 지역의 리더"라며 “우리 스스로 새마을운동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행복한 고흥 만들기에 앞장서 지역 발전의 견인차가 되고 든든한 기둥이 되자"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의 확산으로 질서있고 행복한 고흥, 깨끗하고 친절한 고흥을 만들어 가는 데 다 같이 앞장서자"고 결의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