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4 15:09:55
【서천 = 타임뉴스 편집부】서천군은「제15회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이하 홍원항 전어축제)를 오는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홍원항 전어축제」는 서해안을 대표하는 미식 축제로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전어와 꽃게의 고소한 맛을 보기 위해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올해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한 9월의 지역축제행사로 뽑히는 등 매년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전어는 매년 9월 중순부터 하순까지가 뼈가 연하고 기름이 올라 전어 특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시기로 서천군에서는 이 시기에 맞추어 매년 홍원항 전어축제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전어․꽃게축제는 개막식 초청가수공연을 비롯해 맨손으로 전어잡기, 추억의 놀이체험, 홍원항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비눗방울 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였고, 서천군 특산품 판매장 운영과 관광객 노래자랑 등을 통해 관광객들과 함께 보고, 듣고, 맛보고,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한편, 축제가 열리는 홍원항 주변에는 서해바다의 환상적인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동백정이 있으며 드넓은 바닷가의 천연 갯벌을 배경으로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는 월하성과 비인선도리 갯벌체험장이 있어 주말가족여행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