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꿈 찾기’, 일산 백석도서관서 찾아요
김태훈 | 기사입력 2015-09-04 09:34:38


[고양=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 백석도서관은 자유학기제를 실시하는 인근 학교의 청소년들에게 도서관에서 자신의 꿈과 끼를 찾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청소년 꿈 찾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와 관련해 도서관에서 처음 시도하는 과정으로 백마중학교 1학년 자율과정 ‘미디어교육 및 건설공업반’ 2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9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1시 30분부터 3시 총4차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J코치 연구소’ 조정화 대표는 라이프코치, 강사,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휴대폰 소녀 밈의 시간의 발견’이 있다. 조정화 코치는 자신이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느끼고 깨달았던 것들을 전하며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학교와 도서관이 함께 교육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