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혈관건강 잘 알고 관리하세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2 11:18:28
【나주 = 타임뉴스 편집부】 나주시 보건소는 9월 첫째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존’을 운영하였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기혈관 숫자 알기’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기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메시지를 의미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사망률이 높고 질병부담이 큰 질환이지만,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예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관심과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행동변화를 유도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4050세대 주민의 참여가 많은 빛가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등 체험형태의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존’을 운영하여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홍보물 배부 등으로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레드서클 존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혈압(120/80mmHg) · 혈당(100mg/dl 미만) · 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 에대한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