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만 의원 제181회 임시회 활동 통해 시민을 위한 행정 강조
김형태 | 기사입력 2015-09-01 13:56:48

[아산=김형태기자]


아산시의회 황재만의원이 제181회 임시회 기간 동안 아산시 집행부에 아산시민과 이용주민을 위한 행정을 펼쳐야 한다는 발언을 했다.

황 의원은 27일 도로과, 도시계획과의 중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시 풍기사거리에서 읍내사거리 구간인 외암대로 확포장사업을 지적하며 도로공사뿐만이 아니라 시에서 하는 모든 사업 등에 있어 주민 분들이나 시민 분들 입장에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건설공사시 자재 등을 보행자 구간에 적치해 이용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만큼 이용자가 안전하고 불편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이 우선 강구되어야 한다고 지적해 향후 아산시 건설사업장에는 이용시민들의 안전과 불편이 최소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2조 2천억 원이 소요되는 제2서해안 고속도로 건설사업에서 아산 통과지점에 시민의견을 중요시하고 도시계획과의 아산시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수립에 있어 균형 있는 개발계획 수립으로 아산의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특히 용역업체의 중요성을 들기도 했다.

또한 황 의원은 금번 임시회 기간 동안 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권위보다는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이끌어내는 5분발언, 조례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지난 24일 제1차 정례회에서 아산시청 정문을 시청 방문자가 시청을 정면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옮기는 5분발언을 실시해 행정을 하는 공무원의 눈이 아닌 시민의 입장에서 본 발언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지난 25일은 ‘아산시 국내외 도시간 교류협력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상위법령에 맞게 외국지방자치단체와의 자매결연 체결이나 국제행사의 유치.개최에 대해서 의회의 동의를 받도록 하고 외국 지방자치 단체와의 우호협력 등 일반적인 교류는 의회 동의를 받지 않도록 함으로서 국외도시와의 교류를 활성화 시켜 아산시의 위상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해 해당 상임위에서 원안 가결했다.

황 의원은 특히 시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의원임을 여러 사례에서 보여주고 있다. 지난 8월 18일 의원회의에서 문화관광과의 가을축제 활성화 대책 용역보고를 청취하고 향후 시민을 위한 공연은 기획자의 눈높이가 아닌 시민의 눈높이에서 특히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이 돼야 함을 해당과장에게 강조했다.

황재만 의원은 제7대 아산시의회 초선의원으로 온양1,2,3,4동을 지역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의회와 집행부인 시는 일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시민을 위한 기관인 만큼 의원과 공무원의 입장이 아닌 시민의 눈높이에서 의정과 행정을 펼쳐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