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서로 독서로’ 9월에는 독서해요시흥시도서관‘9월 독서의 달’행사 풍성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8 10:14:11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시흥시중앙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저자와의 만남, 인문학 강연, 인형극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종이끈으로 책갈피, 소품만들기’를 시작으로 조선왕조실록을 그리고 쓴 ‘박시백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되며, 동화작가 유준재와 ‘그림책 속으로 여행’과 함께 「분홍토끼의 추석」을 읽고 송편을 만드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능곡도서관은 스토리텔링 마술쇼 ‘매직쿠키’와 ‘지끈 바구니 만들기체험’, ‘책과 도서관’ 테마전시를 운영한다.

대야도서관에서는 가을을 주제로 영화음악을 연주하는 ‘클래식음악회’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토요 역사 논술 ‘역사의 재발견’, 동화를 읽고 독후활동을 함께 하는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가, 대야어린이도서관에서는 내 생애 첫 인문학을 접하는 ‘영유아 인문학교실’과 「도깨비가 데려간 세 딸」의 원화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군자도서관은 솔방울 요요를 만드는 ‘숲체험프로그램’과, 지난 잡지를 배부하는 ‘과월호 잡지 나눔행사’가 운영되며,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논어’를 읽는 인문학강의와 마술, 샌드아트가 결합된 ‘매직버블벌룬 & 샌드아트 쇼’를 운영한다.

신천도서관에서는 초등생 대상 독서록을 기록하는 ‘무지개 독서록’과 아나바다 및 도서 알뜰교환전을 운영하고, 매화도서관에서는 ‘똥장수 아들’ 연극공연을 진행한다.

월곶도서관은 ‘연 만들기’, ‘매듭공예’ 등의 전래놀이 체험과 함께 요리먹거리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장곡도서관은 내 아이와 통하는 ‘자녀와의 대화법’ 강연과 연극 ‘하늘나라 요술부채’ 공연, 지끈공예와 종이접기를 활용한 체험활동이 운영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 및 참여방법은 시흥시도서관 통합홈페이지(www.shcitylib.or.kr) 도서관 소식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일부선착순 모집을 통해 운영하는 행사는 홈페이지 문화강좌 코너에서 사전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9월에 진행되는 독서의 달 행사와 함께 책으로 풍성한 가을을 맞이해보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